박소담 갑상선 유두암 수술

 

배우 박소담이 유두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했다.

박소담은 정기 건강검진 과정에서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진행했고 현재는 회복 중이다.

박소담은 유두암 수술로 인해 영화특송홍보 자리에도 불참했는데요 박소담 소속사 측에 따르면정기 건강검진 과정에서 갑상선 유두암 진단을 받고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수술을 마친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이어오랫동안 기다린특송개봉을 앞둔 만큼 그동안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신 팬분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박소담 배우 또한 아쉬워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박소담 배우는 향후 건강한 모습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도록 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박소담이 출연한 영화특송은 특송 전문 드라이버 은하가 예기치 못한 배송사고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추격전을 그린 영화로, 내년 1 12일 개봉일을 확정했다.

갑상선 유두암 이란

갑상선은 기도 앞쪽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기관으로, 갑상선호르몬을 생산 및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 혈류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갑상선 유두암은 갑상선암 중에서 가장 흔한 종류로써, 전체 갑상선암 중 70% 정도를 차지하며 중년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비교적 잘 치료되며 예후도 좋습니다.

 

 

갑상선 유두암 원인

갑상선암은 갑상선 세포의 염색체(유전인자) 변화로 지속적인 세포의 증식과 전이에 의해 발병하기도 하고, 외부 혹은 내부 방사선으로 인해 발병하기도 합니다. 어떤 환경이 이러한 유전적 변화를 일으키는가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갑상선 유두암 증상

특별한 증상이 없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이 전반적으로 부어 있거나, 한쪽으로 치우쳐 보일 수 있습니다. 잘 움직이지 않고 단단하며 아프지 않은 덩어리가 만져집니다. 암의 크기가 큰 경우에는 그것이 목의 다른 구조물을 눌러서 음식을 삼키기 힘들거나 호흡이 곤란하거나 쉰 목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갑상선 유두암 치료

환자의 연령, 종양의 크기, 주위 조직으로의 침범 여부, 림프절 전이의 범위, 원격 전이 유무 등을 고려하여 수술의 범위를 결정합니다. 재발의 위험이 높은 경우에는 추가로 방사성 요오드 치료를 시행합니다. 갑상선 절제 수술 후 갑상선호르몬 분비가 부족한 경우에는 경구약을 복용하여 이를 보충해야 합니다.

반응형
이글에는 개 의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 확인 ▼

Comments